닫기
과정 구분
과정 카테고리
태그
검색어
CCM 과정이미지
CCM 자격 취득을 위한

CCM

신청기간
2023.08.01 - 2024.12.31
기간
2024.01.01 - 2024.12.31
교육시간
25시간
담당강사
비케이 안
맛보기
  • 과정 CCM 500,000
  • 교재 모금학개론 35,000
  • 교재 CAMPAIGN MANAGEMENT 25,000

판매금액 배송금액 할인금액

총 결제금액

 

 

 

 

*CCM(Certified Campaign Manager) 캠페인 매니저 1급

 

캠페인은 기관의 특정목적을 위해 자금을 모으기 위한 활동으로 캠페인 매니지먼트(CM)는 

기금모금 캠페인을 계획, 조직, 실행하고 관리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캠페인 계획, 자원조달, 잠재 기부자 조사 및 분석과 활용, 커뮤니케이션과 홍보 등 다양한

고객 접촉 채널과 연계하여 캠페인 활동을 효과적으로 계획, 개발, 수행하기 위한

Customer Relationship Maeketing 또는 Marketing Automation Activities의 대표적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결과 달성을 위해 필요한 전략과 활동들을 포함하여 Campaign을 통해 고객과의

Marketing Communication을 최적화하기 위해 정립된 기술, 프로세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매니저 자격인증은 왜 필요한가요?

 

국제개발기구, 사회복지기관, 대학 등 교육기관, 병원, 시민사회단체, 정치단체 등 다양한 조직에서 
    모금, 애드보커시, 정책참여 등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은 기획, 인사, 법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금, 윤리 등이 통합적으로 요구되는 전문분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렇듯 사회에서는 캠페인 관리에 대한 전문성과 윤리성이 요구되고 있음에도 국내에는 캠페인 매니저 관련 분야 자격이 없었습니다. 

 

 캠페인 매니저는 캠페인 기획 및 실행에 있어 필요한 직무를 정의하고, 개인의 경쟁력 향상 뿐 아니라 
    캠페인을 실행하는 기관의 전문성과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캠페인에 종사하고 경력을 쌓아왔으나 언어 등의 제한으로 인해 국제자격 도전을 망설였던
    분들에게도 역량을 검증하는 기회가 됩니다.

 

 

본 교육은 영리/비영리조직에서 전문가 수준의 뛰어난 캠페인 기획, 운영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캠페인 관리자 및 실무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설계된 교육과정입니다.

 

○ 교육 주요내용


1.기금모금 캠페인 교육

-캠페인 기획 및 전략개발
-잠재기부자 발굴을 위한 기부자 조사 및 분석
-기부자 관리 및 유치전략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전략
-자원조달 및 자원봉사자 운영전략
-기금모금 캠페인 수행을 위한 기술 및 프로세스 등

 

 

2.제안서 기획 및 작성을 위한 GrantWriting 교육
본 교육은 기관의 운영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각종 국가보조금 및 기관의 보조금 활용에 대한 이해도 및 실무능력을 높혀줍니다


 - 교육내용-

-제안서 기획 및 작성을 위한 GrantWriting 및 Process 이해
-효과적인 GrantWriting Making 방법론
-제안서 평가기준 및 요구사항 분석하기
-제안서 팀 구성하기
-ChatGPT를 활용한 제안서 초안 작성하기
-통계 및 논문자료 검색하기
-제안서 기획 및 작성하기
-코칭 및 멘토링등

 

 

CCM 자격 인증을 받아야 하는 10가지 이유

 

1. 기부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
2. 이직의 기회와 승진의 기회를 확장시킬 수 있다.
3. 변화하는 현장 업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다.
4. 경험과 지식수준을 향상시킨다.
5. 급여인상 등 더 큰 잠재적 이익을 제공할 수 있다.
6. 기금 모금 직업에 대한 당신의 헌신을 입증한다.

7. 직업의 이미지를 높여 준다.
8. 캠페인 분야에 대한 성과를 반영한다
9. 개인의 자존감을 높여준다.
10. 동료들로부터 인정을 받는 기회가 된다.

 

 

 

캠페인 매니저 1급

CCM 교육훈련 과목
회차(3시간) 교육내용
1 필란트로피의 이해와 실천
2 캠페인 전략 및 이론 고급 과정
- 캠페인 매니지먼트 이해 & 개념 설계
- 캠페인 이론
- 캠페인 전략 디자인
- 정치 캠페인 매니지먼트
자원개발 전략(Financial Resourse Development)
Grant Writing
3
4
5
6
7
8 고액기부 프로그램(Major Gift)
9 캐피탈 캠페인(Capital Campaign)
10 변화 및 위험 관리
11 캠페인 성과 관리
12 인적자원 관리
13 관련 법과 윤리
14(1시간) 캠페인 기획서 작성
*강의 순서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캠페인 매니저 2급
 
CMT 교육훈련 과목
회차(3시간) 교육내용
1 필란트로피의 이해와 실천
2 캠페인 전략 및 이론 원론
- 개념
- 캠페인의 이론적 배경
- 캠페인 매니지먼트 이해

캠페인 심리학
3
4
5
6
7 캠페인 전략 및 이론 기초과정
- 개념
- 재원조성 캠페인 프로그램 이해
- 기금조성 캠페인 전략 및 이론
- 캐피탈 캠페인 이해
- 마케팅 캠페인 이해
- 요청 전략
8
9
10
11
12 인적자원 및 자원봉사 관리
13 관련 법과 윤리
14(1시간) 캠페인 기획서 작성 개요
*강의 순서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강의목차(총 25강)

1. 필란트로피의 최근 동향 36분

2. 한국 근대 모금 캠페인 68분

3. 필란트로피의 사례 41분

4. 캠페인 전략 및 이론 36분

5. 캠페인 전략 디자인 41분

6. 캠페인 매니지먼트의 사례 28분

7. 캠페인 리스크 매니지먼트 33분

8. 캠페인의 심리학 47분

9. 변화 경영 57분

10. 캠페인 회계 1 52분

11. 캠페인 성과 관리 50분

12. 캠페인의 윤리와 책무성 1 46분

13. 캠페인의 윤리와 책무성 2 35분

14. 캠페인 기획서 작성 1 26분

15. 캠페인 기획서 작성 2 38분

16. 캐피탈 캠페인 1 25분

17. 정치 모금 캠페인 1 50분

18. 디지털 마케팅 32분

19. 온라인 모금 1 26분

20. 온라인 모금 과정 32분

21. GRANTWRITING FOR NON PROFIT 101 39분

22. GRANTWRITING FOR NON PROFIT 102 59분

23. GRANTWRITING FOR NON PROFIT 201 51분

24. 그랜트 작성 프로세스 30분

25. 고객과의 관계형성 노하우 48분

교재&상품 정보

교재이미지

모금학개론

  • 저자비케이 안
  • 출판사한양대학교출판부
  • ISBN9788972186595
35,000
교재이미지

CAMPAIGN MANAGEMENT

  • 저자비케이 안
  • 출판사한국기부문화연구소
25,000

퀵배너

퀵배너이미지